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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스티니/새 소식 & 이번 주의 번지

이번 주 번지 소식 - 2020/10/15

by 러브네푸 2020. 10. 16.

이번 주 번지 소식 - 2020/10/15

14시간 - DeeJ

이번 주 번지 소식에서는 세계 최초를 향한 다음 경주 준비가 시작됩니다. 

 

데스티니 가디언즈: 빛의 저편 출시가 한 달가량 남았습니다. 개발팀에게는 이제 게임을 마무리하고 여러분께 전해 드릴 준비를 해야 하는 시간이 왔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물론 소셜 미디어를 통해 몇 차례 새로운 정보를 공개하기도 해야죠. 여러분에게는 이제 좋아하는 무기의 총열 너머로 적을 조준하면서 새로운 이야기와 새로운 세계를 경험할 순간이 얼마 남지 않았음을 의미합니다. 

 

그리고 정예 레이드 공략 팀에게는, 영광을 차지할 새로운 도전이 곧 시작된다는 것을 의미하지요. 레이드의 세계 최초 완료를 두고 벌어지는 경쟁은 데스티니 커뮤니티에서 가장 인기 있는 전통 중 하나입니다. 실제 경주가 시작되는 날에는 전 세계가 숨죽여 데스티니를 지켜보며 누가 새로운 영웅이 될지 기다리곤 합니다. 우리는 환호하는 군중을 앞에 두고 당당히 영광을 차지하는 전설들과 함께 한 무대에 섰었습니다. 이제 출발 신호를 울릴 때가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다음 레이드 세계 최초 경주는 한국 시각 11월 22일 일요일 오전 2시에 시작됩니다. 

 

그 정도면 준비할 시간은 충분하겠죠. 다들 화력팀을 집결시키고 경쟁할 수 있는 수준까지 전투력을 키우는 방법을 모의하는 모습이 보이는 것 같군요. 며칠 "병가"를 내도 되겠냐고 연락하는 소리도 들리는 것 같습니다. 이제 일정이 공개되었으니, 어서 계획을 마무리하세요. 

 

또 몇 가지 필요한 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 콘테스트 모드가 활성화되면, 24시간 동안 모든 플레이어의 전투력 한도가 각 전투 지역의 전투력에서 20 감소한 값으로 제한됩니다. 
  • 콘테스트 모드가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유물 전투력은 비활성화됩니다
  • 화력팀이 모든 전투에 도전하는 데 필요한 목표 전투력은 1230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 전투력이 1230 이상이 되어도 최종 전투에는 아무 혜택이 없습니다.

 

올해는 우승자를 명명하는 의식이 달라집니다. 최종 라운드를 알리는 체크무늬 깃발이 휘날리고 팡파레가 울려 퍼지면, 번지의 데이터 과학자들이 추가 시간을 투자하여 우승 후보 팀의 공략을 검증할 것입니다. 따라서 "세계 최초" 기록은 기존에 비해 조금 늦게 발표될 거라는 점을 명심해 주세요. 공식 규정에 따라 자격이 상실될 수도 있습니다. 그러니 다른 팀이 승리했다는 소문이 들리더라도,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해 주세요. 

 

레이드가 끝나고 며칠 후 시상식이 거행될 예정입니다. 가장 먼저 멋진 기록을 달성하고 궤도로 돌아오는 챔피언 여러분께 왕관을 씌워 드리겠습니다. 임무 완료 검증이 끝나면, 해당 팀원들의 이름은 역사에 남게 됩니다. 세계 최초로 레이드를 완료한 것이 확인된 6인 화력팀의 모든 구성원은 궁극의 보상인 타이틀 벨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새로운 벨트는 경주 시작이 가까워지면 공개하겠습니다.  

 

세계 최초의 명예를 차지하지는 못한다 해도, 레이드를 가장 먼저 완료하는 분들은 멋진 보상을 받고 온 세계에 여러분이 가장 먼저 도전을 완수했다는 사실을 자랑할 수 있습니다. 콘테스트 모드가 활성화되어 있는 상태에서 처음 24시간 내에 레이드를 완료하시는 분들은 이 특별한 문양을 받을 수 있습니다.  

 

 

멋진 모습을 뽐내고 싶은 분들은 유로파의 기후도 이겨낼 수 있는 레이드 재킷을 번지 보상을 통해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한국 시각 12월 2일 오전 1:00시까지 레이드를 완료하고 코드를 받으세요. 한국 시각 1월 1일 오후 3:59까지 해당 코드를 이용하여 제품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레이드 공개가 가까워지면 재킷을 모든 분들께 미리 보여드리겠습니다. 

 

레이드 경험을 빠른 속도로 끝마치는 데 집중하는 게 아니라, 새로운 콘텐츠를 좋은 와인처럼 섬세하게 맛보고 싶은 분들도 적절한 보상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레이드를 완료하는 모든 분들은 [비공개] 무기 및 방어구와 함께 이 문양을 얻을 수 있습니다. 

 

 

최종 보스를 바라보고 있는 모든 분들께 행운을 빕니다! 

 


머나먼 우주로 - 차세대 이야기 

 

앞서 개발팀에서는 데스티니가 차세대 콘솔에서 어떤 성능을 발휘할 것인지 공개했습니다. 예약 구매를 고민하고 계신 분들을 위해, 차세대 콘솔의 강화된 성능이 데스티니 플레이어 여러분의 경험에 어떤 영향을 줄지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이 업그레이드는 12월 8일 배포될 예정입니다. 조만간 반짝이는 새 기기를 엔터테인먼트 센터에 설치하시는 분들은 다음과 같은 기능을 경험하실 수 있을 겁니다. 

 

기능 Xbox Series X PlayStation 5 Xbox Series S
해상도 4K 4K 1080p
프레임레이트 60fps 60fps 60fps
시야(FOV) 슬라이더 O O O
로딩 시간 단축 O O O
세대 간 연동 플레이 O O O
무료 차세대 업그레이드 Xbox 스마트 딜리버리 O Xbox 스마트 딜리버리

자세한 설명은 이 게시물에서 확인하세요. 조금 더 자세한 기술적 설명을 확인하실 수 있을 겁니다. 

 


축제의 열쇠

사자들의 축제가 시작된 이후, 개발팀은 암호 열쇠가 너무 부족하다는 여러분의 의견을 똑똑히 들었습니다. 지난 주, 개발팀에서는 이 상황을 개선하기 위한 변경 사항을 배포했습니다.  

 

https://twitter.com/BungieHelp/status/1314265928293466112?s=20

 

https://twitter.com/BungieHelp/status/1314717668981710849?s=20

 

이들 변경 사항이 적용된 후, 많은 수호자 여러분께서 탑에 있는 에바 레반테에게 미라화된 고스트, 우주선, 참새를 받았습니다. 처치한 적에게서 과자가 쏟아져 내리고, 활동을 완료한 후 암호가 조금씩 분배되고 있는 만큼, 모든 분들에게 이번 이벤트가 조금 더 보람찬 시간이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사자들의 축제 번지 보상 또한 접근성이 개선되었으니, 데스티니의 세계에서 자칭 캐주얼 게이머라 부르는 분들도 충분히 이용하실 수 있을 겁니다. 도입부 퀘스트를 완료하고 암호 15개를 교환하여 번지 보상 페이지에서 셰이드할로우 문양과 쉬지 못하는 고스트 의체 핀을 잠금 해제하세요. 

 

 

이벤트가 시작할 때 의견을 말씀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이 이벤트와 관련된 대화를 계속 주목하고 있습니다. 해당 변경 사항이 출시된 이후 더 많은 분들이 이벤트를 즐기고 있으시기를 바랍니다. 

 


예술의 수호자

번지 스토어 커뮤니티 아티스트 시리즈가 돌아왔습니다! 수호자 여러분 중에는 경이로운 아티스트도 아주 많습니다. 그래서 개발팀에서는 때때로 그런 아티스트와 협력하여 여러분이 실제로 수집할 수 있는 멋진 전리품을 만들곤 합니다. 이번에는 어떤 아티스트의 작품이 준비되었는지 확인해 보세요. 

 

Clinton Felker: "섬뜩한 수호자(Ghastly Guardians)" 

 

 

전 아주 어린 시절부터 필리핀에서 그림을 그렸습니다. 당시에는 집안 형편이 어려웠기 때문에, 그림을 그리거나, 조각을 하거나, 이런저런 것들을 만들면서 놀곤 했습니다. 제가 가장 좋아하는 프로젝트는 그룹 기반의 콘셉트 프로젝트입니다. 생각이 비슷한 사람들과 함께 서로의 기발한 아이디어를 공유하며 놀라운 작품을 만들어 내는 과정을 정말 좋아합니다. 전 전통적인 도구와 디지털 도구를 모두 좋아하며, 작품 활동에 함께 사용하고 있습니다. 전 필리핀에서 은퇴하고 싶습니다. 그게 제 목표입니다. 모든 것이 시작된 곳으로 돌아가는 것. 제 작품은 바로 그 목표를 이루기 위한 디딤돌입니다. 제가 데스티니에서 가장 사랑하는 건 바로 커뮤니티입니다. 수많은 좋은 분들이 멋진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그런 분들이 창조하고 또 공유할 수 있는 영감을 줍니다.    

 

John Sirmon: "노크리스의 교단(Cult of Nokris)" 

 

 

전 존이라고 합니다. 온라인에서는 Pherian이라는 닉네임을 사용하며, 크레용을 들 수 있었던 때부터 그림을 그려 왔습니다. 사실 대학을 졸업한 후에는 10년 이상 그림을 그리지 않았지만, 처음 데스티니의 콘셉트 아트를 본 이후로 다시 연필을 잡았습니다. 다양한 장르의 혼합, 놀라운 스타일, 멋진 캐릭터 디자인이 예술에 대한 제 열정에 불을 지폈습니다. 그리고 게임이 출시된 이후로 많은 분들의 수호자를 그렸습니다. 일을 하거나 그림을 그리고 있지 않을 때는 보통 비디오 게임을 플레이하거나, 재미있는 그래픽 노블을 읽거나, 아이들에게 운동을 가르쳐 주곤 합니다. 여러분의 삶에 함께할 수 있는 기회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Brandon McCamey: "어둠 속의 칼(Blade in the Dark)" 

 

안녕하세요! Gammatrap이라고 합니다. 전 데스티니 1이 출시된 이후 데스티니 커뮤니티와 함께하며, Myelin Games에서 다양한 지식과 이야기에 기반한 그림을 그리고 있습니다. 지난 5년 동안, 데스티니의 이야기를 가능한 한 다양하게 표현하고 싶어서 적지 않은 시간을 투자해 다양한 미술 스타일을 배우고 연습했습니다. 커뮤니티를 위한 그림을 그리는 것 외에도, 전 종종 Twitch의 데스티니 가디언즈 디렉토리로 가서 조회수가 가장 낮은 분들부터 시작해서 새로운 스트리머를 찾아보고, 그분들께 스트리밍에 필요한 새로운 작품이나 그래픽 애셋을 깜짝 선물로 드리곤 합니다. 전 사람들이 성장하는 모습을 지켜보는 게 좋으니까요. 

 

이 작품들을 지금 바로 스토어에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이들 작품을 구매하시면 우리 커뮤니티의 훌륭한 아티스트들을 후원하실 수 있다는 것도 잊지 마세요. 

 


역할 수행

  

 

커뮤니티 팀이 한자리에 모였을 때, 가장 뛰어난 능력을 발휘하는 사람은 바로 플레이어 지원 스페셜리스트들입니다. 그들은 이 게임 안팎을 속속들이 파악하고 있습니다. 문제가 발생하면 내막을 파악해 내는 것이 바로 그들입니다. 그들은 의욕적인 수호자들이 모두 온라인 세상에서 전투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개발 과정을 적절히 업데이트하는 역할을 해줍니다. 태양계의 모두가 그들에게 의지하고 있습니다.  

 

다음은 지원팀의 보고 내용입니다. 

 

암호 해독기 

지난 주, 저희는 활동을 완료하고 암호 해독기를 획득하는 확률을 증가시키는 수정 사항을 두 번 적용했습니다. 이런 변경 사항도 다음 활동에서는 암호 해독기의 획득률을 증가시키지 않는다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 겁니다: 

  • 적 처치 
  • 갬빗 경기 
  • 대장간 완료 
  • 플레이리스트 외 공격전 

 

암호 해독기 획득률과 관련하여 계속 문제를 겪고 계신 분들은 도움말 토론장(#Help)을 통해 제보해 주시기 바랍니다. 

 

시즌 종료 준비

게임 내 시즌 종료 타이머가 업데이트되어, 출현의 시즌은 한국 시각 11월 10일 오전 11:00에 종료될 예정입니다. 남은 출현의 시즌 퀘스트와 활동, 업적은 해당 시점까지만 완료할 수 있습니다. 

 

시즌 종료 시 사라지는 아이템 목록은 여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알려진 문제 

지금도 계속해서 여러 알려진 문제점을 조사하고 있지만, 일단은 지금까지 도움말 토론장(#Help)을 통해 제보된 최근 알려진 문제를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 열정의 해방 감정표현이 발동할 때 처음 음향 효과가 재생되지 않습니다. 
  • 유령의 숲 종료 시 상자에서 간혹 전투력 750의 장비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개의 달 헌터 조끼 장식을 특정 건틀릿에 끼울 수 있습니다.

데스티니 가디언즈의 최신 오류 목록은 알려진 문제 글타래에서 확인하세요. 다른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도움말 토론장(#Help)을 통해 제보해 주세요.  

 

현실의 조망 

  

 

아아, 이번 주 명화 시간입니다! 새롭게 공개된 소식들을 정리하며 한 주를 마무리할 수 있는 시간이죠. 수호자들이 전 세계에 공유한 예술 작품과 위업의 결과물을 감상하는 것은 언제나 즐거운 과정입니다. 빼어난 창의성 또한 전 세계에 공유되어야 합니다. 아래 제작자 여러분은 희귀하고 욕심 나는 문양을 받아 친구와 경기 상대에게 마음껏 뽐낼 수 있을 겁니다. 

 

어둠의 랩

 

아아아

 

자발라가 집에 없을 때

https://twitter.com/SolarFlairYT/status/1315306334859022336?s=20

 

이 자리에 여러분의 작품이 소개되는 걸 보고 싶으신가요? 개발팀의 눈길을 끄는 가장 좋은 방법은 저희 창작물 페이지에 작품을 공유해 주시는 겁니다. #MOTW 해시태그를 포함해서요. 이번 주 명화 선정은 전적으로 저희 권리라는 것도 잊지 마세요! 

 


마지막

매주 이 작업이 끝날 때, 작성자는 보통 개인적인 일화를 이야기하며 한 주의 소식을 마무리합니다. 오늘은 제 얘기를 들려 드리겠습니다.

 

아주 오래전, 그러니까 2011년 11월 7일에 전 가족에게 집을 떠나 서커스에 합류하겠다고 선언했습니다. 그리고 번지에서 일을 시작했죠. 꿈꾸는 듯한 눈으로 겁에 질려 있던 저는 우리 모두를 기다리고 있던 위대한 업적과 시험을 마주할 준비가 전혀 되어 있지 않았습니다. 어느새 시간이 이렇게 흘렀습니다. 수십 번의 이벤트를 마치고, 수백 번 게임을 업데이트하고, 수천 줄의 패치 노트를 작성하고, 서로스 체제에서 수백만 개의 탄피를 쏟은 끝에…

 

2020년 11월 6일, 플레이어 여러분과 함께한 지 정확히 9년 만에 제 번지에서의 생활도 끝이 납니다. 정말 영광스러운 시간이었습니다. 이 커뮤니티가 탄생하고 스스로 움직이기 시작하는 과정을 지켜볼 수 있었던 기회를 결코 잊지 못할 것입니다. 지금부터는 다른 길을 따라 또 다른 목적지로 향해 가야겠지만, 늘 우리가 함께 걸어온 길을 즐거이 회상하며 살아갈 것입니다.

 

전 아주 다양한 삶으로 이어진 지금까지의 커리어에서 여러 번 제자리에 멈춰야 했습니다. 그리고 그럴 때마다, 처음 만났던 멘토 한 분이 해주신 이 말씀을 떠올렸습니다. "늘 지금의 자리에서 자신을 성장시키고, 항상 더 나아진 사람으로 자신을 대체해라. 진정한 성공의 척도는 네가 없는 때에도 계속해서 번성해 갈 수 있는 것을 만들어 내는 것이다."

 

번지에서는 바로 그런 목표를 이룰 수 있었습니다. 지금까지 저와 함께 일했던 팀이, 지금껏 오랫동안 그래 왔던 것처럼 여러분과의 소통을 계속해 나갈 것입니다. 우리가 함께 탐험하는 이 세계를 지금도 쉬지 않고 열심히 만들어 내고 있는 개발자들처럼, 그들도 여러분을 너무나도 사랑하는 성실한 팀원들입니다. 여기에 남을 커뮤니티 매니저들이 저보다 훨씬 더 뛰어난 능력을 발휘하여, 여러분의 호기심을 충족시켜 드릴 것입니다. 그들과 가까이 지내면, 그들 또한 계속해서 여러분을 진정한 영웅으로 섬길 것입니다.

 

9년 전 번지에 합류했을 때보다 더욱더 열정적인 번지의 팬으로서 회사를 떠날 수 있어서 정말 자랑스럽습니다. 선망하는 영웅을 실제로 만나지는 않는 게 좋다고 말한 사람은, 아마 이런 곳에서 일해 본 적이 없을 겁니다. 전 이 놀라운 기회 덕분에 만나 볼 수 있었던 수호자들과의 놀라운 추억을 평생 잊지 못할 것입니다. 데스티니는 여러분 덕분에 계속해서 경이로운 게임이 될 수 있습니다. 번지의 게임을 함께 플레이해 주시는 수많은 분들이야말로 이 회사의 자랑이자 기쁨입니다. 지금까지 일해 오면서 우리 커뮤니티의 강인한 전통을 그대로 유지할 수 있었던 것을 정말 기쁘게 생각합니다.

 

작별 인사는 하지 맙시다, 친구 여러분. 빛의 저편은 제가 여러분 모두와 함께 공유할 경험이 될 겁니다. 출시 전 몇 주 동안 계속해서 제 모습을 보실 수 있을 것이며, 그 이후에는 저도 이 커뮤니티의 열정적인 구성원이라는 제 원래 역할로 돌아갈 예정입니다. 유로파에서 뵙겠습니다.

 

늘 감사합니다! 언제나 서로를 아껴 주세요.

 

이상, DeeJ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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